비누가 쓸모가 있을까 하여, 제품판매 후 현금기부를 하려 했습니다. 하지만 너무 늦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매일 뉴스를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더군요.

어제 뉴스를 보니 가장 필요한 구호 물품 중 위생관련 세정제/청소물품이 있더군요. 비누는 몸에도 사용할 수 있고, 세탁 및 위생세제로도 만능이니 쓸모가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.

그래서 현금기부 대신 제품기부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.

파도비누

쓰레기가 될 박스포장은 하지 않고,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씻을 수 있고, 그릇닦기나 청소에도 용이하다는 설명을 비누에 붙였습니다.
자주가는 터키 음식점 사장님의 도움으로 튀르키예어로 적을 수 있었습니다.

혹시 물품을 기부하실 예정이시라면
아래정보를 꼭 확인해주셔야 폐기되지 않습니다.

✅중고물품은 면역이 낮아진 튀르키예분들께 감염/전염병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❌

✅돼지고기가 들어간 음식❌ 인스턴트라면, 이유식등 전성분에 돼지고기류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니 꼭 확인해주세요.

✅튀르키예는 대표적인 이슬람국가입니다. 우리나라의 유교와 같은 문화로 돼지고기를 먹지 않습니다.

저도 뉴스를 보고 확인한 내용이며, 기부물품의 10%가 위와 같은 이유로 폐기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.

🌍 EBS 위대한 수업에서 장 지글러 #인간의길 을 본 적이 있습니다. 언제 어디서 태어나는 것을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인류는 환경이 열악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인류와 평등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에 책임감을 갖고 살아야 한다는 내용이었죠.

튀르키예의 지진이 어쩌면 우리의 길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. 작지만 꼭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품을 포장했습니다. 모두 제작한지 5개월이 안된 신선한 제품입니다.

기부 캠페인은 중단하지만, 캠페인에 참여 예정이셨던 분들의 마음에 감사의 표현으로, 제품 할인은 꾸준히 진행하겠습니다. #thisistheway

파도스튜디오
터키
터키 지진 기부